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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Gunpookchon Elementary School

타이틀

공통이행표준

컨텐츠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가. 방문하시는 경우

  • 민원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모든 민원은 1층에 위치한 행정실에서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전에 연락(행정실: ☏390-4301)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 교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학교 현관 입구에 교실 배치도를 게시하고, 교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담당자가 즉시 맞이하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나.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시면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안녕하십니까? 군포옥천초등학교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9초 이내에 연결하되,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학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담당자가 2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점심시간(12:10~13:00)에도
    전화 받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390-4300)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 우편·팩스·인터넷 민원

  • 전자민원 및 질의 사항 처리에 있어
    SMS 문자서비스 선택시 접수ㆍ현재처리상황ㆍ처리결과를 3단계 SMS 문자서비스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
    민원 신청 시 우편, 전화, 이메일,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사무처리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www.gunpookchon.kr)
  • 모든 민원서류에 대하여
    처리부서, 담당자와 관리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재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자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공개절차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 고객께서 우리 교육청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1.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하였거나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때에는 5,000원 상당의 상품권 등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1.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을 주의ㆍ교육 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 조치 및 담당자로 하여금 직접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약속한 민원 처리 기한을 지키지 않았거나 중간 처리 상황을 통보하지 않았을 경우
    1. 민원처리를 지연시켜 3회에 걸쳐 독촉장을 발부받은 담당자에게는 인사상 불이익 조치를 하여 신속․정확한 민원처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4. 고객 평가와 결과 공표

  • 우리 학교에서 제공하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이행기준 달성도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 결과를 검토하여 후속 개선ㆍ조치 사항을 향후 헌장 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5. 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

민원및 의문사항 부서별 연락처
부서명 처리업무 담당 연락처
교무실 교육학사 총괄 및 교육서비스, 학생상담,
교육과정 운영, 전입학업무, 생활지도 등
교감(책임관) 031-390-4302
보건실 성희롱 예방, 학생건강관리   031-390-4309
급식실 학교급식업무, 중식지원업무 이은미 031-390-4307
교육행정실 제증명발급(재학증명서, 졸업증명서 등)
학교발전기금, 수익자경비수납 등
권혁영 031-398-4986

※ 주 소 : 경기도 군포시 용호2로 54번길 12 (우 435-010)
※ 홈페이지 : http://gunpookchon.kr ※ 팩 스 : 031-398-4987

  •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에 검토․확인하여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 또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고객 여러분께 협조를 부탁드리는 사항

우리 군포옥천초등학교 전 직원은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충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 행위이므로 단호히 거절해 주시고,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은 고쳐주신다는 의미로 그때그때 알려주시거나 불편엽서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은 공무원이 있을 경우 다른 공무원의 귀감이 되도록 칭찬엽서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1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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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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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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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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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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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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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육학년
  • 꿈나무1

    무지개2

유치원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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